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English Mongolian

세상을 향한 Gateway

Hallym University of Graduate Studies

대학원 소식

미국법학과 컴플라이언스&윤리전공을 선택한 이유(2)

분류 : 학교뉴스

등록일 : 2022-01-13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645

첨부파일:

'컴플라이언스&윤리' 전공을 선택한 이유는?(2)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공<1기>  

 

한국콜마홀딩스 김종철 CP팀장 

 

 

 

1. 간단한 자기 소개
 
 사업장 구매, 생산관리를 시작으로 감사, 기획/정보보안 업무를 거쳐 현재 CP(Compliance Program)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다양한 Value Chain의 경험이 전사적인 컴플라이언스를 구축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IACA(International Anti-Corruption Academy)를 수료하였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청렴교육 기본강사이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원사 공정거래실무연구회장과 CP전문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직무관련으로 회사 홍보 동영상, ‘정직’에 대한 사내방송, ‘반부패’ 온라인 교육 등을 했고, 컴플라이언스 & 윤리와 관련한 영상을 직접 만든 시나리오로 제작하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공을 선택한 배경은?
 
 사내에서 감사, 리스크 관리, 컴플라이언스 업무를 담당하면서, 이 분야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나서 학문적으로 더욱 깊이 탐구를 하고 식견을 넓히기 위해 본 전공을 선택하였습니다. 본 전공에서 배운 것을 그대로 직무에 활용할 수 있어서 큰 만족을 느끼고 있고, 실무에 이론을 더해 진정한 컴플라이언스 & 윤리 직무 전문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공 졸업생이 사회에서 인정받아야 우리 전공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믿기 때문에 첫 시작자로 자부심과 함께 의무감도 느끼지만, 교수님과 학우 여러분들이 모두 열정적으로 배우고 실천하고 계시기 때문에 힘이 납니다. 향후 진로나 성장의 측면에서 컴플라이언스 &윤리 전공이 한단계 업그레이드가 될 수 있을 것임을 확신합니다.
 

3.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공 과정에서 나를 차별화시키고 있는 점들은?
 
 내부통제 직무와 다수의 사내 교육(사내방송, 온/오프라인 교육) 및 윤리경영 아카데미·워크숍 진행, 그리고 대외 우수사례 발표 경험 등을 가지고 있어, 컴플라이언스 & 윤리를 기업의 조직문화로 내재화시키기 위한 접근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내재화 이후의 필요한 과정도 잘 알고 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구축, 대외 평가 및 인증 경험, 내부감사/경영진단/정보보안담당 직무 경험이 실무형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목표에 큰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4.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공자로 앞으로의 계획은?
 
 본 전공을 마치고 나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문가가 되기 위해,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구축·운용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조직문화로 컴플라이언스가 내재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그리고 최근 강조되고 있는 ESG 분야에 컴플라이언스를 효과적으로 연계시키고자 노력할 것 입니다. 

 3학기를 마치는 시점에서 한 학기가 남았다고 생각하니 시간이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퇴근길에 부리나케 온라인 수업에 접속하시던 학우 모든 분들의 얼굴이 스칩니다.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공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열심히 학습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이론과 응용 가능한 실무적인 역량을 배양하여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 윤리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컴플라이언스&윤리전공, #컴플라이언스전공 


대학원 소식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