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English Mongolian

세상을 향한 Gateway

Hallym University of Graduate Studies

대학원 소식

미국법학과 컴플라이언스&윤리전공을 선택한 이유(3)

분류 : 학교뉴스

등록일 : 2022-01-13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736

첨부파일:

'컴플라이언스&윤리' 전공을 선택한 이유는?(3)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컴플라이언스 &윤리 전공<3기> 
□□□□증권 준법감시인 박상호
 


1. 자기 소개(주요 직무경력, 학력사항 등)

- 현재 ㅇ투자증권 준법감시인으로 재직 이며, 증권회사 입사 후 주식영업, 영업기획/CRM, 전략기획/경영관리/인사 부서장과 지점장, 영업전략본부장을 거쳐 2021년부터 준법감시본부장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 전공 배경은 정치외교학 전공(학사)입니다. 


2.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공을 선택한 배경은?

 최근 자본시장법 개정,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등 규제환경 변화와 사모펀드 사태 등에서 내부통제 이슈가 금융업계 전반에 매우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고, 투자자보호, ESG 등 업계 관행과 경영목표의 변화를 요구하는 사회 분위기로 내부통제 활동이 기업경영의 필수적인 경쟁력이 되어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준법감시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법무대학원 진학도 고려했으나 윤리준법경영에 대한 보다 실무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을 위해 컴플라이언스&윤리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공 과정에서 나를 차별화시키고 있는 점들은?

 그동안 내부통제 담당 인력이 법학 전공자가 많았고 최근에는 변호사 인력도 증가하고 있으나,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하고 있는 현업 인력의 강점을 바탕으로 확대되고 있는 내부통제의 개념을 체계적으로 현업에 적용시켜보고자 합니다. 
 

4.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공자로 앞으로의 계획은?
 
 컴플라이언스&윤리 전공은 학위를 동반한 거의 유일한 교육과정으로서 실무와 이론을 동시에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금융투자업계에서 실무를 경험하고 있는 책임자로 컴플라이언스 &윤리 전공 안에서 그동안 경험한 실무를 이론적 체계 안에서도 잘 정리하여, 금융업계 내부통제 개선 방향에 응용할 수 있는 지혜를 보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컴플라이언스&윤리전공, #컴플라이언스전공
 

대학원 소식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