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English Mongolian

세상을 향한 Gateway

Hallym University of Graduate Studies

대학원 소식

미국법학과 컴플라이언스&윤리 전공을 선택한 이유(4) 

분류 : 학교뉴스

등록일 : 2022-01-13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935

첨부파일: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미국법학과 <전공 3기> 
스타벅스코리아커피 법무팀 최우영 미국변호사

 

 
1. 자기 소개

 저는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미국법학과(미국법 전공)에서 3학기를 마친 최우영 입니다. 미국법 전공이지만, 최근 미국변호사 시험에 합격하게 되어 컴플라이언스 &윤리 전공 3기와 함께 컴플라이언스 전공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는 성균관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삼성물산 건설부문 법무팀에서 건설, 부동산 관련 법무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현재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법무팀에서 신사업, 마케팅 관련 법무 지원과 컴플라이언스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공을 선택한 배경은?

 회사생활을 시작하고 법무팀에서만 일을 해왔는데, 최근 회사의 주주사인 국제금융기관의 요구에 따라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도입 업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직접 도입, 설계하고 정비하는 작업에 참여하며 컴플라이언스 분야에 관심을 갖고 이 분야의 비전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관련 지식을 배우고 교수님과 전공자들과도 네트워킹을 하고자 컴플라이언스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3.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공 과정에서 나를 차별화시키고 있는 점들은?

 저는 현재 스타벅스 미국 본사와 주주사인 국제금융기관 그리고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도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국내와 국제적 환경에서의 종합적인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변호사 시험 공부를 하면서 미국법에 대한 지식도 숙지하게 되었고, 다년간의 국내 및 해외 법무 수행을 통해 쌓은 경험을 앞으로 컴플라이언스 분야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4. 컴플라이언스 & 윤리 전공자로서 앞으로의 계획은?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의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수업을 통해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고 회사에서는 실무를 경험하여 이론과 실무를 모두 겸비한 컴플라이언스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국내 컴플라이언스를 보다 높은, 고도화된 수준으로 신장시키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또는 효용적인 측면에서도 컴플라이언스에 접근하여, 컴플라이언스 문화가 정착되는 데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컴플라이언스&윤리전공, #컴플라이언스전공 
 
 

대학원 소식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