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필수
기업경영전략연구 Seminar on Corporate Strategy 3-3-0
전시·컨벤션을 포함한 서비스 산업에서 활동중인 기업이나 종사자들이 자신의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자신의 역량 및 환경변화에 맞춰 달성하고자 하는 제반 전략의 수립 및 실시 과정을 연구하는 과목으로서,
조직 및 인력의 효율적 운영을 통한 핵심경쟁력 창출 및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전공선택
관광상품기획세미나 Seminar on Tourism Product Planning 3-3-0
관광산업의 수익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기획하는 과목이다. 상품개발의 이론과 실제 사례를 분석하여 창의적 상품을 개발하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관광상품 기획에 필요한 각종 자원들을 분류하고, 유형별 특성을 파악한다. 또한 자원의 조사와 평가를 기초로 자원의 유형에 적합한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방법을 심층적으로 논의한다.